...

국제로봇대회소개

STEAMCUP
STEAM교육협회에서 주관하는 STEAM CUP은 초등학생부터 일반 성인까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로봇대회로 기존의 단순 경쟁방식에서 탈피하여 창의적인 문제 해결력을 향상 시키는 목적으로 다양한 종목 개발과 운영의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로봇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이 도전할 수 있는 STEAM CUP은 온/오프라인 대회를 통해 로봇에 대한 저변 확대와 함께 전문적인 수준의 능력 배양 및 로봇 전문가 육성하고 발굴할 수 있는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STEAM교육협회 홈페이지 : http://steamcup.org
IROC(국제로봇올림피아드)
국제 로봇 올림피아드(International Robot Olympid)는 로봇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총 19개국에서 지역에선과 국가별 예선을 거쳐서 최종 시드(출전권)을 획득한 학생들이 출전하는 국제적인 올림피아드이다. 국내는 총11가지 종목으로 대회가 진행됩니다. 자세한 규정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IROC홈페이지 홈페이지 : https://www.iroc.kr
ROBO ONE(로보원)
2002년 2월 일본 미래 과학관에서 개최한 세계 최초 휴머노이드 로봇에 의한 격투 경기 대회로 첨단 지능 로봇 기술과 엔터테인먼트성을 접목한 인간 공존형 인간형 로봇의 실용화 가능성을 제공하고 있는 대회입니다.
※ ROBO ONE 홈페이지 : http://www.robo-one.com
RoboCup(로보컵)
한국 KAIST가 주도해 창설한 세계로봇축구연맹(FIRA) 로봇월드컵과 더불어 세계로봇축구계의 양대 산맥이다. 1997년 시작되었으며, 일본 나고야(名古屋)대를 주축으로 만들어졌다. 휴머노이드 외에도 소형ㆍ중형 로봇 등 다양한 종목이 있다. 2011년 7월 열린 제15회 로보컵에서 데니스 홍 미국 버지니어텍 교수와 대니얼 리 펜실바니아대 교수가 이끄는 다윈(DARwIn-OP) 팀이 아동형(30∼60cm) 결승전에서 우승했으며, 미국 버지니아텍의 찰리(CHALI)-2는 휴머노이드 성인형(1m 30cm∼1m 60cm) 결승에서 우승했다
※ 로보컵 홈페이지 : http://www.robocup.org